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본인 부담금 20만 원을 포함하여 총 40만 원을 사용할 수 있고, 베네피아 휴가샵에서 포인트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간단하게 요약한 뒤, 각각의 사용처에 대한 부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근로자를 위한 제도가 굉장히 많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소액 생계비 대출,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등 모든 제도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조건을 꼭 확인하셔서 시기를 놓치지 않고 혜택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2023년 추가 모집 일정

  • 2023. 4. 17 14시 ~ 5. 31 23시 59분

2023년 기존 모집이 마감되고, 곧 추가 모집을 진행합니다. 예상 소진 시, 조기 마감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아직 대상 기업이 아닌 경우 이미 알람을 등록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 기업, 정부가 돈을 모아 근로자에게 휴가비 명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자 부담금 20만 원, 기업 부담금 10만 원을 입금하면, 정부가 추가로 10만 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총합 40만 원이며 경우에 따라서 기업이 근로자 부담금을 대신해 주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근로자 부담금은 0원이며, 기업 부담금 30만 원, 정부 부담금 10만 원을 받게 됩니다. 총 금액인 40만 원은 변함이 없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 본인이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에서 신청해 주는 것입니다. 기업이 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승인되면, 근로자는 휴가샵 회원가입 후 40만 포인트로 베네피아 휴가샵을 통해 다양한 상품 혹은 제품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단점

베네피아 휴가샵에 등록된 제품 혹은 상품 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요즘 네이버 쇼핑이나 기타 온라인 특가 제품을 많이 구매하곤 하는데 이렇게 자유롭게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서 신청을 제때 하지 않거나 부담을 느끼면 신청 자체를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강제적인 성격의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 단독으로 신청 후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기업 입장에서 여러 가지 혜택이 있긴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증서를 발급한다든지,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을 인정받기도 합니다. 정부인증 점수를 통해 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성과공유제, 근무혁신인센티브제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할 수 있고 기업 홍보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환불 규정

마음에 드는 제품이나 상품이 없는 경우 환불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정의된 비율만큼 환불되며, 남은 금액에서 근로자 50%, 기업 25%, 정부 25%로 분배됩니다. 예를 들어서, 10만 원이 남은 경우 근로자 5만 원, 기업 2만 5천 원을 환불받게 되고, 정부 환불금은 소멸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는 크게 6개의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하나씩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여행 패키지 상품

여행 패키지 상품을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울릉도, 제주도 등 국내 유명 여행지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고, 교통비, 숙박비, 식사, 패키지 관광 등 다양한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행은 가고 싶으나 이것저것 고민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은 패키지 상품을 고민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숙박 시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숙박시설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쏠비치, 파라다이스, 힐튼 등 전국의 유명한 호텔을 지원하며, 펜션, 풀빌라, 리조트 등도 지원합니다. 숙박은 실제로 높은 비중으로 사용하는 요소 중 하나이며, 평일은 예약이 간편한 편입니다. 주말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이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여기어때, 야놀자 등 숙박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여러 업체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체험 및 레저 입장권

체험형 상품도 꽤 많이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워터파크, 레일바이크, 체험 테마파크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형 상품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체험형 상품은 프립도 입점해 있습니다. 프립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프립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로 가끔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우며 여가를 보내고 싶을 때 저렴한 금액으로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시, 공연 관람권

전시, 공연 관람권은 지원하는 부분이 매우 적습니다. 예스24티켓, 티켓수다 두 가지 회사가 입점해 있으며, 뮤지컬, 클래식등의 공연을 참가하거나, 서울랜드, 한강유람선 등의 체험형 레저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체험형의 경우 여행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연말에는 예약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렌터카, 기차, 항공

여행지에서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여행지까지 이동하기 위해 KTX, 비행기 등을 예약할 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는 전기차, 오픈카 등 특별한 차량도 렌트해 볼 수 있어서, 내 돈으로 체험하기 아까웠던 경험이 있다면 이번에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홍익여행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SRT와 레일바이크를 묶은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자유 여행과 레일바이크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캠핑, 레저용품, 외식

레저용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제품 구매를 선호하는 경우 제품을 구매하셔도 되고, 호텔 뷔페도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호텔 뷔페를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장기간 혹은 장거리 여행이 다소 불편한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간단하게 호텔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레저 용품을 구매하여 가까운 캠핑장이나 글램핑장에서 당일치기로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아무래도 포인트로 지급한다는 점 그리고 제한된 사용처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의 단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화생활을 즐기는 분이라면 사실상 정부가 10만 원을 공짜로 제공한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10만 원을 공짜로 주는데 마다할 이유도 없고, 신청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도 가능하니 일단 신청 후 상품이나 제품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사용처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