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의 접수가 곧 시작됩니다. 2023년에는 총 40만 원의 여행비를 지원하며, 여행경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신청 방법을 통해서 25만 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총 3,200명 규모로 지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외에도 다양한 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청년월세지원, 청년도약계좌,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제도 등 다양한 현금 지원 복지 혜택이 있으니 각 조건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의 경우 아래 버튼을 누르면 청년 관련 지원 정책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이란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여행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근로자 부담금 15만 원, 정부 지원금 25만 원을 합쳐 총 40만 원의 여행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일정 비율을 부담하긴 하지만 1년에 여행을 한 번이라도 즐기는 분들의 경우 25만 원의 공짜 지원금을 받아서 여행비에 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한은 2023년 11월 19일까지입니다.
신청 자격
-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 거주자
- 만 19세 이상
- 연 소득 3,900만 원 미만
- 비정규직 근로자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에 거주해야 되며, 연 소득 기준이 3,900만 원 미만이 대상자입니다. 미만이므로 3,900만 원인 사람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비정규직 근로자는 특수형태근로자, 플랫폼노동 종사자 등 알선에 의해 1회당 수입이 발생되는 분들이 포함됩니다. 플랫폼노동 종사자의 예로는 배달, 앱을 통한 업무 알선, 물류배송 등이 있습니다. 고용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상태를 뜻합니다.
신청 방법
- 서울형 여행바우처 사업 홈페이지 회원가입
- 신청서 작성
- 서류 심사
- 필요한 경우 서류 보완
- 신청자 선정 완료 후 가상계좌에 근로자 분담금 입금
- 입금 확인 후 정부 지원금 추가 지급
- 적립금 활용
근로자가 직접 서울형 여행바우처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해야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받지 않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서울관광재단 고객센터(02-3788-8156)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신청 기간
- 2023년 4월 10일 10시 ~ 4월 21일 18시
약 2주간 신청을 받으므로 지금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시 유의사항
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중복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중복 신청이 된 경우 지원금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지급일
- 2023년 6월 5일
6월 5일 지원금 지급 예정이며, 11월 19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서 각종 여행 관련 서비스를 예약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박업의 경우 5성 호텔도 포함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를 사용해서 비싼 호텔을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비슷하게 서울형 여행바우처도 지원 사업도 여행비를 국가에서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원 조건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비해 조금 더 어렵기 때문에 정부 지원금도 2.5배 더 많이 지원해 줍니다.
여행을 즐기지 않더라도 이번 기회에 25만 원의 공짜 혜택을 통해 가끔은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가기 전에는 크게 와닿지 않지만 가끔은 도시와 떨어진 곳에서 쉬다 보면 새로운 생각이 날 때도 있고, 머리가 맑아지기도 합니다.
너무 자기 자신을 몰아가기만 하면 쉽게 지치기 때문에 자격이 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25만 원의 혜택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포인트로 지원하지만 결국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놓치면 안 될 지원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