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청년치매라는 단어가 등장할 정도로 전 연령대에서 치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를 통해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지만, 검사 후 증상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치매안심센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치매 초기증상, 간단한 치매 테스트, 가족 치매 테스트 등 치매 확인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치매초기증상 8가지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를 시작하기 전 초기증상 8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리 확인 후에 테스트를 진행하면 조금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알츠하이머: 최근 일이 잘 기억나지 않는 경우. 해마(측두엽) 손상 의심
- 피질하 혈관성 치매: 몸을 움직이지 않는 시간 증가. 활동력 저하. 우울증 증세 반복
- 전두엽 치매: 충동 능력 저하, 심한 감정 기복, 자기 중심적 사고 등의 성격 변화
- 전두엽 치매: 사물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함. 예를 들어, 호랑이를 호랑이라고 표현하지 못하고 동물로 통칭
- 측두엽 치매: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하지 못함. 대화 장애 발생
- 레비소체 치매: 환각, 수면 이상행동, 망상,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에 의한 이상행동
- 파킨슨병 치매: 종종걸음, 손 떨림, 굽은 자세 등의 신체 운동능력 저하
- 혈관성 치매: 팔이나 다리 마비, 발음이 어눌해짐, 두통 등의 문제 발생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검사지이며, 치매 자가진단 유형은 두 가지 입니다.
- 본인 검사
- 가족 검사
본인 검사는 스스로 치매가 의심될 때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문항은 총 14가지이며 출생년도, 성별 선택 후 검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로 이동하셔서 온라인 치매검사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족 검사는 가족 중 누군가의 치매가 의심될 때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치매 의심 대상자와 오랜 기간 같이 거주하고 잘 알고 있는 분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결과를 더욱 명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문항은 총 15개이며 검사 후 즉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로 이동하시면 가족 치매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 확인 후 해야할 일
만약 검사 결과에서 치매 의심이 확인될 경우 집 근처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면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매 조기검진 대상자는 1차적으로 치매안심센터에서 검사를 받고, 실제 진단검사, 감별 검사를 위해 협약 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래에서 치매 조기검진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치매테스트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후 찝찝함이 남으셨다면 초성퀴즈를 통해 한 번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성퀴즈는 치매 테스트뿐만 아니라 두뇌 운동에도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아래 문제는 음식 관련된 단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개 중 14개 이상 맞춘다면 정상 범주에 속합니다.
음식이라는 카테고리가 워낙 광범위하기 때문에 문제 푸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힌트를 준비했으니 힌트를 확인한 뒤에 나머지 문제를 풀어보세요.
더이상 문제에 대한 정답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아래에서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0개 중 14개 이상 맞춰야만 정상 범주에 포함됩니다.
14개 이상 맞추지 못한 분들은 아래로 이동하셔서 숨은그림찾기로 두뇌 활동을 한번 더 해보세요.
치매 초기증상 테스트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