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트랩 만들어 없애는 법, 날파리 퇴치 방법(100% 효과 보장)

집 안에서 초파리를 발견했다면 최소 100마리는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파리는 7일만에 성충이 되고, 성충이 되자마자 번식활동이 가능해서 쉽게 박멸하는게 어렵습니다.

심지어 각종 질병과 전염병을 옮기기 때문에 그냥 두고볼 수도 없습니다. 반드시 잡아야 됩니다.

초파리 트랩을 이용해서 날파리, 초파리 없애는 법에 대해 아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초파리트랩 만드는 법

초파리트랩을 제작하려면 아래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종이컵 혹은 빈 페트병
  2. 식초(사과식초면 더 좋음)
  3. 설탕
  4. 비닐랩
  5. 단 것

1~4번은 딱히 설명드릴 부분이 없고, 5번은 단 것이면 뭐든 가능합니다. 콜라, 맥주, 과일맥주, 오래된 과일, 바나나, 복숭아 등 단 것이라면 어떤 것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파리는 반경 1km 내에 단 것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많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식초냄새가 집 안에 퍼지는 것이 싫다면 식초는 제거해도 괜찮습니다. 사실 과일만으로도 충분하지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식초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방세제를 조금 첨가해 주면 좋은데요. 주방세제는 끈적이 역할을 해서 초파리트랩 안으로 들어간 초파리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합니다.

설탕, 식초, 주방세제는 1:1: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닐랩으로 위쪽을 감싼 뒤, 젓가락으로 구멍 3~4개 정도만 뚫어주면 초파리트랩이 완성됩니다.

초파리트랩 만드는 법

단, 이 방법의 문제는 식초 냄새, 음식물 냄새를 계속 맡아야 되며 제작이 귀찮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초파리트랩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트랩 설치 위치

초파리트랩은 만드는 것보다 놓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잘만들어도 초파리가 관심없는 위치에 트랩을 놓아두면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초파리가 주로 발견되는 장소 혹은 아래 장소에 트랩 설치를 권장합니다.

  • 음식물쓰레기통 주변
  • 쓰레기통 주변
  • 싱크대 주변

음식물쓰레기통 주변에 초파리가 가장 많으며, 그 다음은 쓰레기통 주변입니다.

가능하다면 모든 곳에 트랩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다이소에서도 초파리트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름엔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재고조회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초파리트랩 다이소


퇴치제 만드는 법

초파리퇴치제를 이용하면 현재 성충이 된 초파리와 부화 전 상태의 초파리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초파리트랩과 다르게 초파리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자주 나타나는 곳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초파리퇴치제 제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강청결제와 물을 1:1 비율로 섞는다.
  2. 치약을 2~3cm정도 섞은 뒤 잘 풀어준다.
  3. 분무기에 넣어서 초파리가 많은 곳에 구석구석 뿌려준다.

구강청결제는 리스테린, 가그린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치약도 2~3cm 정도만 물에 풀어주면 충분합니다.

다만, 주의해야 될 점은 구강청결제와 물의 비율은 반드시 1:1을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물이 더 많은 경우 세정력이 희석되어 초파리가 잘 죽지 않습니다. 물보다 구강청결제 비율이 더 높은 건 괜찮습니다.

더 강력한 효과를 원한다면 가그린보다 리스테린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분무기는 압축 스프레이 분무기를 사용하시면 더 넓은 범위에 효과적으로 분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작이 귀찮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초파리퇴치제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이소, 쿠팡 등에서 1만 원 내외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2~3개만 구비해두면 여름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하려면 아래 샘플을 참고해 주시고, 다이소는 방문 전 재고조회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퇴치제 뿌리는 곳

초파리트랩과 마찬가지로 퇴치제도 여러 곳에 뿌려두어야 합니다.

초파리가 주로 보이거나 알을 낳을만한 장소라면 모두 초파리퇴치제를 사용해서 2~3일에 1회 정도 뿌려주시면 됩니다.

초파리가 주로 나타나는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싱크대
  • 세탁기 하수구
  • 화장실 하수구
  • 쓰레기통
  • 음식물쓰레기통

일단 집에 초파리가 보인다면 쓰레기통과 음식물쓰레기통은 한번 비운 후에 반드시 세척 후 사용하세요.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초파리 알이 붙어있다가 다시 부화합니다. 꼭 세척하세요.

그리고 여름엔 아래 사진과 가은 뚜껑이 있는 쓰레기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파리가 쓰레기통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초파리 없애는 법 밀폐형 휴지통


완전하게 박멸하는 방법

초파리퇴치를 시도했으나 계속 초파리가 보인다면 결국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초파리는 세균과 전염병을 옮길 위험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절대로 그냥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원룸에서 자취하는 분들이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데요. 초파리를 방치하면 초파리와 함께 음식을 나눠먹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세스코는 진단 및 견적 과정까지는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후 비용이 너무 부담된다면 숨고 등에서 해충퇴치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초파리 초기진압을 위한 필수 코스

초파리 없애는 법도 중요하지만 초파리가 애초에 생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초파리 예방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과일 구매 시, 반드시 씻어 보관할 것
  2. 휴지통을 바꿀 것
  3. 과일 껍질은 즉시 밀폐 후 보관할 것


과일 구매 시, 반드시 씻어 보관할 것

과일 구매 후 그냥 보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건 초파리를 직접 키우겠다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초파리 알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작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여름철 과일에는 초파리 알이 붙어있습니다.

과일세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베이킹소다로 세척
  • 1종 주방세제로 세척

베이킹소다는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1종 주방세제는 과일세척 전용 세제입니다. 참고로 수저, 그릇 등 식기는 2종 세제를 주로 사용합니다.


휴지통을 바꿀 것

초파리가 계속 생긴다면 휴지통을 밀폐형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휴지통 내부에 비닐이 한겹 더 있어서 비닐을 교체하는 형태가 좋은데요. 비닐 교체형으로 사용하면 휴지통 내벽을 자주 씻지 않아도 됩니다. 접촉하는 일이 거의 없거든요.

시중에 유명한 제품들이 많아서 굳이 추천드리지 않아도 쉽게 찾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일 껍질은 즉시 밀폐 후 보관할 것

과일 껍질은 초파리가 좋아하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적당히 습하고 적당히 달기 때문인데요.

비닐팩 가장 작은 것을 구매하셔서 과일 껍질은 항상 밀폐 후 버리면 초파리 생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너무 귀찮다면 음식물처리기 구매를 고민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하면 과일 껍질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다른 음식물도 즉시 처리가 가능해서 요즘 신혼가전 필수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