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버리는법 5가지 (솜이불 극세사이불 차렵이불 헌이불 오리털이불 폐기물 버리기)

이불버리는법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무상으로 버리는 방법 3가지와 무상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버리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우선 무상수거 신청을 먼저 해보시고, 접수 불가 대상이라면 무료나눔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헌이불 무상수거 신청 방법

한국그린센터를 통해 이불, 가전, 가구, 커튼 등 무상 방문수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사진만 전송하면 간단하게 신청 및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불버리는법 무상방문 수거 한국그린센터

  1. 한국그린센터 카카오톡, 문자로 이불 사진 전송
  2. 수거여부 확인
  3. 접수일정 확정
  4. 이불 포장 후 문 밖에 내놓기
  5. 수거 완료

아래에서 한국그린센터 이불 수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5가지 이불버리는법

5가지 이불버리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부터 설명해 드리고, 대형폐기물 및 종량제봉투에 담아 버려야 되는 이불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유기견 보호소 기부

이불을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다면 유기견 보호소 이불 기부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웬만한 종류의 이불은 모두 접수할 수 있고, 택배 박스에 담아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당근 나눔

두 번째 무료로 이불버리는법은 당근 나눔입니다.

당근 이불나눔을 이용하면 구매자가 직접 방문해서 가져가기 때문에 버리기도 편하고, 추가 비용도 없습니다.

생각보다 당근에서 이불 무료나눔을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래에서 당근을 통해 바로 시작해 보세요.


대형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버리는 이불

대부분의 부피가 큰 이불은 모두 대형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버린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일부 지자체는 종량제봉투에 이불을 담아 버리는 것을 허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걸 확인하려면 직접 지자체 분리수거 담당과에 전화를 직접해서 확인해야 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빼기’ 어플을 이용하면 스티커 부착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접수 신청 후 버릴 수 있습니다.

굳이 주민센터, 관리실을 방문하지 마시고 빼기 어플을 활용하셔서 온라인으로 접수 후 버리세요.


의류수거함에 버리는 이불

홑이불, 담요, 누비이불 등 부피가 작은 이불은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얇은 이불은 모두 헌옷수거함에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불 종류를 정확히 모르겠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이불

솜이불, 오리털이불, 거위털이불, 극세사 이불 등 부피가 큰 이불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야 됩니다.

다만, 일부 지역은 종량제봉투에 이불을 버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서 미리 지자체 분리수거 담당과에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전화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래로 이동하시면 지역별 담당자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주민센터 찾기


서울 자치구별 이불버리는법

서울 거주하는 분은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이불 버리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표를 요약하자면 대부분 폐기물스티커 부착 후 이불 버리기는 모두 허용되며, 종량제봉투에 담아 버리는 것은 일부 지역만 허용됩니다.

지역종량제봉투폐기물스티커
강남구XO
강동구XO
강북구XO
강서구XO
관악구XO
광진구XO
구로구XO
금천구XO
노원구OO
도봉구XO
동대문구OX
동작구XO
마포구OO
서대문구OO
서초구OO
성동구XO
성북구OO
송파구XO
양천구OO
영등포구XO
은평구XO
용산구OO
종로구OO
중구OO
중랑구OO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