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톡 월세환급 경정청구 최대 450만 원 환급

자리톡 월세환급은 내가 이미 납부한 월세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과거 5년 내에 월세 세액공제를 받지 못한 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고 자리톡 월세환급은 이러한 과정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이 국세청 자료를 조사해서 직접 찾아볼 자신이 없다면 자리톡 월세환급을 통해 무료로 조회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리톡 월세환급 신청

자리톡 월세환급 신청은 간단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월세환급은 집주인 동의가 필요없습니다.

  1. 자리톡 앱 혹은 홈페이지 방문
  2. 카카오톡 계정으로 본인 인증
  3. 세입자 선택 후 월세 환급 시작
  4. 현재 혹은 과거에 거주했던 월세 보증금 및 월세금액 입력
  5. 거주한 곳 주소 및 임대인 전화번호 입력

위 5단계만 진행하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고 자리톡에서 확인 후 환급 금액을 알려줍니다. 보통 환금금 검토부터 환급까지 2개월 이내에 완료됩니다.

자리톡 월세환급 신청은 아래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월세환급 조건

자리톡 월세환급을 받기 위해서 몇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됩니다.

  1. 총급여 7천만 원 미만의 근로자
  2. 주택 기준시가 4억 미만
  3. 무주택 세대주
  4. 전입신고
자리톡 월세환급 대상


1. 총급여 7천만 원 미만의 근로자

월세 환급제도 대상자는 총급여 7천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프리랜서와 같이 부업을 병행하고 있는 경우 종합소득세도 6천만 원 이하여야 됩니다.

배우자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배우자가 있더라도 소득 기준은 월세 계약자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총급여액은 홈택스에서 간편인증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주택 기준시가 4억 미만

주택 기준시가는 4억 미만이어야 합니다. 원래 3억이었지만 2024년 4억으로 확대됐습니다.

주택기준시가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참고로 주택의 형태는 원룸, 오피스텔, 고시원 모두 가능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수도권은 85㎡ 이하, 읍, 면 동은 100㎡ 이하여야 됩니다. 월세 계약서에서 면적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무주택 세대주

자리톡 월세환급 대상자는 무주택 세대주입니다.


4. 전입신고

월세를 납부하고 있는 곳에 전입신고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어야합니다. 추후 관련 서류도 제출해야 됩니다.

전입신고가 제대로 신고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 정부24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면 무료로 조회 가능합니다.



최대 환급금액 조회

자리톡 월세환급 금액은 본인이 받고 있는 총급여에 따라 적용 세율이 달라집니다.

총급여적용세율
5,500만 원 이하17%
5,500만 원 초과 7,000만 원 이하15%

월세환급은 1년동안 납부한 월세의 최대 750만 원까지 인정됩니다.

예를 들어 월 100만 원 월세에 거주한 경우 월세는 1년간 총 1,200만 원을 납부한 셈인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750만 원 기준으로 세액을 곱해 계산됩니다.

그래서 총급여에 따라 최대 환급 가능한 월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급여최대 환급금
5,500만 원 이하1,275,000원
5,500만 원 초과 7,000만 원 이하1,125,000원


월세환급이 불가능한 경우(소득공제)

자리톡 월세환급 조건을 갖추지 못해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 월세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보다 금액은 작지만 소득공제를 통해서도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월세액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국세청에서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월세 소득공제는 직접 현금영수증 발급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리톡에서도 대신해주지 않습니다.

만약 이 과정이 너무 복잡하다거나 어려울 경우 자리톡 앱에서 자리페이를 등록해 두면 자동으로 국세청에 신고되어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본인이 직접 월세액 소득공제를 받을 자신이 없는 분들은 자리톡 앱에서 자리페이를 이용해서 월세 납부를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