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어플은 종류만 수십개가 넘습니다.
그런데 모두 설치하고 활용해 보니 딱 5개만 사용하면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수십 개 중에서 목적별로 가장 편리하고 좋은 5가지 어플만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각 부동산 앱의 장단점 위주로 간결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부동산 어플 추천
용도별 부동산 어플 추천을 위한 5가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매물 확인이 필요한 경우
- 실거주자의 생생한 후기가 필요한 경우
- 정확한 실거래가 파악이 필요한 경우
- 다양한 부동산 공부를 위한 경우
- 원룸, 오피스텔 등 월세 매물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매물 확인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매물 확인을 위한 분들에게는 네이버부동산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매물은 부동산을 판매하는 사람이 글을 올려야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우리나라 부동산 어플 중에는 네이버부동산 어플 이용자가 가장 많습니다. 즉,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굉장히 다양한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매물 확인 용으로 부동산 어플 추천을 찾고 계신다면 네이버부동산 어플 외에 다른 것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거주자의 생생한 후기가 필요한 경우
아파트, 오피스텔, 주택 등을 구매하기 위해서 정보를 찾는 경우 이용자의 후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럴 때는 호갱노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호갱노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앞서 소개한 네이버부동산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이용자가 가장 많습니다.
이용자가 많아야 커뮤니티 댓글도 많이 작성되고, 내가 원하는 정보를 조금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실구매를 위해 부동산 어플 추천을 찾고 계시다면 호갱노노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호갱노노 외에 부동산플래닛, 리브부동산, 집토스부동산, 고방, 부동산114 등 굉장히 다양한 어플이 많지만 호갱노노가 이용자가 가장 많고 사용이 가장 편합니다.
정확한 실거래가 파악이 필요한 경우
정확한 실거래가 파악을 위해서는 아실을 추천드립니다.
아실은 부동산 어플 추천 리스트 중 실거래가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업데이트되며, 아파트의 경우 동과 층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앱에서는 층 정보만 확인됩니다.
아파트의 경우 동별로 시세차가 꽤 큰데요. 이런 부분에서 아실이 꽤 편합니다.
또한, 입주물량도 파악할 수 있어서 해당 아파트의 거래가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동산 공부를 위한 경우
부동산 임장, 상가, 건물, 꼬마빌딩 등 부동산 공부를 위한 목적이라면 밸류맵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어플 추천을 받다보면 밸류맵에 대해서는 잘 들어보지 못했을 건데요. 사용이 조금 불편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밸류맵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의 건물 가격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어떤 지점을 지나가고 있다가 바로 옆의 건물의 시세가 궁금할 경우 밸류맵을 실행하고 즉시 시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거래 이력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해당 건물의 전반적인 가격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룸, 오피스텔 등 월세 매물이 필요한 경우
원룸 및 오피스텔 월세 매물을 찾는 경우 다방이 가장 편리하고 좋습니다.
다방 외에도 직방, 피터팬 등의 어플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다방의 UI가 가장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또한, 다방은 비대면 계약서 작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부동산에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 계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