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트래블카드 비교 추천, 환전수수료 무료, 환율 우대 100%

현재 이용 가능한 트래블카드는 총 6종입니다.

많이 고민하실 텐데요. 아주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트래블카드 비교 6종을 한 번에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것은 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이며, 그 외에는 약간의 장단점이 있으나 딱히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지금부터 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추천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토스 직원 아닙니다.

환전수수료 무료 적용받기

오늘 설명드릴 트래블카드 비교는 아래 6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1. 트래블월렛 카드
  2. 트래블로그 카드
  3. 토스뱅크 체크카드
  4. 신한은행 쏠트래블 체크카드
  5. 국민은행 KB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6. 우리은행 위비트래블카드


아래에서 자세하게 비교를 해드리겠지만 여유롭게 고민할 시간이 없는 분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트래블카드가 갖추어야 될 모든 혜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트래블카드 비교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환전 수수료는 무료인가?
  2. 재환전 수수료는 무료인가?
  3. 자동 충전이 가능한가?
  4. 연결계좌는 자유로운가?
  5. 해외결제 수수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는 무료인가?


다른 카드는 적어도 한 가지씩은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래블월렛 카드는 재환전 수수료가 무료가 아니고, 쏠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자세하게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이미 결정하셨다면 아래로 이동하셔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최대 7일 걸립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안 되는 경우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모든 혜택과 편의기능을 갖췄지만 지원국가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미국, 일본, 베트남, 유럽 등 알만한 국가는 모두 지원합니다.

만약 방문하려는 국가가 토스뱅크 외화통장에서 지원하지 않는 국가인 경우 대안으로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먼저 토스뱅크 외화통장 지원 외화를 살펴보세요.


만약 여행 예정 국가가 토스뱅크 지원국가에 포함되지 않았다면 아래 트래블로그 외화 지원국가를 참고하세요.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또다른 문제는 발급 기간입니다. 발급 기간이 최소 7일 정도 소요되는데요.

여행이 임박한 분들이라면 발급기간이 비교적 짧은 트래블로그, 쏠트래블 체크카드를 추천드립니다. 5일 정도 소요됩니다.

위 2가지 문제 외에는 무조건 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가 좋습니다.


해외여행 트래블카드 비교

아직 토스뱅크를 의심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해외여행 전용 트래블카드 비교를 조금 더 상세하게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전체 카드 비교를 한 눈에 보실 분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트래블카드 비교 전체 한 눈에 보기

표가 생각보다 복잡하게 느껴질수도 있으니 글로 간단하게 정리하면서 하나씩 카드를 제거해 볼게요.

하나씩 제거하다 보면 왜 토스뱅크 체크카드만 남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환전 수수료 비교

가장 먼저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를 제외한 모든 트래블카드는 전체 환전수수료 무료입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총 46개의 통화를 지원하지만 달러, 엔, 유로에 한해서만 환전수수료 무료가 적용됩니다.

트래블월렛 환전수수료 무료 지원국가

달러, 엔, 유로를 사용하실 분은 계속 유지하셔도 좋으나 저는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환전 수수료는 있지만 일부 특이한 국가에 방문하는 경우 사용할 수밖에 없는 카드입니다. 지원국가 가장 많습니다.


해외결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비교

  • 남은 카드: 트래블로그, 신한 쏠트래블, 국민 트래블러스, 우리 위비트래블, 토스뱅크 체크카드

다음으로 해외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는 5개 남은카드 모두 무료입니다.

하지만 또 하나의 함정이 있는데요. 국민 트래블러스카드는 ATM기준 일 2회, 월 10회만 수수료 무료가 적용됩니다.

해외에서 ATM을 얼마나 자주 사용할지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에 위험 요소인 트래블러스 카드를 제거하겠습니다.


자동 환전 및 충전 비교

  • 남은 카드: 트래블로그, 신한 쏠트래블, 우리 위비트래블, 토스뱅크 체크카드

자동 환전 및 충전 기능은 내 카드에 잔액이 부족할 때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 인출, 환전, 결제를 한 번에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찬가지로 환전수수료 무료가 적용되어 해외여행 시 굉장히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체크카드에 굳이 돈을 많이 넣어둘 필요없이 한국 계좌에 돈만 가지고 있다면 언제든지 외화결제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 4개의 남은카드 모두 자동환전 기능은 적용됩니다.


연결 가능한 계좌 비교

  • 남은 카드: 트래블로그, 신한 쏠트래블, 우리 위비트래블, 토스뱅크 체크카드

이건 사실 딱히 불편한 부분은 아니지만 처음 트래블카드를 발급하는 분이라면 귀찮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트래블로그,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어떤 계좌든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즉, 계좌 연결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신한 쏠트래블, 우리 위비트래블은 각각 신한은행 계좌, 우리은행 계좌에 연결해야 됩니다. 저는 불편해서 제거하겠습니다.


재환전 수수료 비교

  • 남은 카드: 트래블로그, 토스뱅크 체크카드

마지막으로 재환전 수수료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행이 끝난 뒤 외화 잔액은 반드시 남게 되는데요. 외화 잔액을 다시 원화로 환전하는데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트래블로그는 1%를 적용하고,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무료입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를 제거하겠습니다.


트래블카드 비교 최종 선택

6가지 트래블카드 비교 후 최종적으로 모든 기준을 통과하는 카드는 토스뱅크 체크카드 뿐입니다.

은행권이나 각종 언론에서도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너무 무리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많은데요.

토스뱅크는 이런 여론에도 불구하고 혜택을 계속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외에 다른 트래블카드는 별로 메리트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