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광고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월 5,500원 가치가 있을까?)

티빙 광고요금제가 3월 4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OTT 중 최초 광고형 요금제 도입 기념으로 잠깐 사용해 보았는데요. 실제로 써보니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가격, 상세 분석, 후기 그리고 대안까지 모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구매 방법

티빙 광고요금제는 티빙 홈페이지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티빙 홈페이지 접속
  2. 우측 상단 메뉴 중 이용권 페이지로 이동
  3.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선택
  4. 결제수단 선택(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가능)
  5. 자동결제 및 약관 동의
  6. 결제 완료

참고로 만 14세 이상 회원만 구매할 수 있고, 자동으로 정기결제가 등록됩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가격 및 상세내역

티빙 광고요금제 가격은 월 5,500원입니다.

베이직 요금제, 스탠다드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와 다르게 연간 이용권 결제가 불가능하며, 매달 정기 결제되는 형태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월 5,500원이라서 저렴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뜯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차라리 여러 가지 할인 방법을 활용해서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는 게 낫겠더라구요.


아래는 티빙 광고요금제 상세 스펙입니다.

구분상세 내용
월 구독료5,500원
동시시청2대
프로필4개
최대화질1080p
지원기기PC/모바일/태블릿/TV
타임머신가능
퀵 VOD가능
다운로드월 15회
크롬캐스트 & PIP불가능
제한 콘텐츠파라마운트 및 일부 콘텐츠 시청 제한
출처: 티빙 공식 홈페이지

티빙 광고요금제 동시접속은 2명까지 허용되며, 프로필은 4개까지 제공됩니다.

화질은 티빙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하게 1080p까지 지원하며, 4K는 시청할 수 없습니다.

모든 기기가 지원되지만, 크롬캐스트가 지원되지 않아서 미러링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그 외 타임머신 기능, 퀵 VOD,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은 다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티빙 광고요금제 가치에 대해 낱낱이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분석

  • 약 15분~20분 간격으로 광고 노출
  • 미러링 불가(크롬캐스트)
  • 파라마운트 및 일부 콘텐츠 이용 불가

티빙 광고형 요금제 정말 5,500원 가치가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약 15분~20분 간격으로 광고 노출

티빙 광고요금제 광고 노출 빈도는 약 15분~20분입니다. 그때마다 15초 광고가 2회 노출되는데요.

만약 티빙으로 영화나 애니, 드라마 등을 보는 분이라면 엄청 자주 흐름이 끊긴다고 느끼실 겁니다. TV로 보는 것보다 광고를 더 자주 보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광고가 언제쯤 노출될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안다고 해서 광고가 노출될 때 짜증이 사라지진 않습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광고 노출 빈도


미러링 불가(크롬캐스트)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PIP 기능도 제한되기 때문에 활용하는데 제한적입니다.

티빙 TV앱은 라이브 기능이 없어서 대부분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미러링을 통해 시청하시는데요.

티빙 광고요금제를 사용하면 티빙 라이브를 TV를 통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즉, 티비로 라이브를 자주 시청하는 분이라면 티빙 광고형 요금제를 선택하면 안 됩니다.


파라마운트 및 일부 콘텐츠 이용 불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와 다르게 티빙 광고형 요금제는 콘텐츠를 일부 제한합니다.

파라마운트와 일부 콘텐츠를 제한한다고 공지되어 있는데요. 일부 콘텐츠는 티빙에서 마음대로 결정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굉장히 불리한 조건입니다.

저는 이 부분때문에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제한된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티빙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후기

앞서 티빙 광고형 요금제 분석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굉장히 쓸모없는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유료 요금제임에도 불구하고 미러링 기능 제한, 콘텐츠 제한 기능이 있다는 점이 굉장히 불편하죠.


중간에 광고에 계속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피곤한데 콘텐츠와 기능 제한이 있으니 누가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할까 싶네요.

더군다나 요즘은 티빙을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굳이 광고형 요금제를 선택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대안

티빙 광고형 요금제 대안으로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프리미엄 요금제 월 5,250원에 즐기기(상세 가이드: 🔗티빙 프리미엄 월 5,250원에 보는 방법)
  2. 프리미엄 요금제 1년 39,000원 받으면서 보기(상세 가이드: 🔗티빙 프리미엄 돈 받으면서 보는 방법)

1번 방법은 OTT 공유 서비스인 피클플러스를 활용하는 것이고, 2번 방법은 연간이용권을 활용해서 돈을 받으면서 티빙을 보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고 화질로 시청할 수 있고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위 두 가지 방법으로 돈을 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빙 광고요금제 출시 이벤트

티빙은 광고형 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빙에 처음 가입하는 분이라면 100원에 광고형 요금제를 1달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티빙 체험용으로 활용하기에는 좋아보이지만 한 달만 유지되기 때문에 한 달 후에 다른 여러 가지 할인 방법을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티빙 광고요금제 후기 및 스펙에 대해 정리해보니 좋은 요금제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아마 추가적으로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티빙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할 사람이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라리 넷플릭스 광고요금제처럼 광고 외의 다른 기능적인 부분은 그대로 유지해준다면 몇 명은 사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조금 더 개선되어 소비자가 선택할만한 요금제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